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

[로스트아크] 슬라임 아일랜드 젤리 코인 파밍 후기

* 저는 실리안서버에서 플레이 중입니다.

 

요약

1. 슬라임 아일랜드 점령전 이벤트(캘린더에 일정이 뜸)가 끝난 뒤에 파밍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

2. 골든 슬라임/퀸 슬라임은 동시에 있을 수도 있음.(위치는 가까운 경우도 있지만 서로 반대편에 있기도 했음)

3. 파티 상태에서 같은 채널에만 있다면 내가 한 대도 안때리더라도 파티원이 잡은 위치에 찾아가면 보석이 드랍되어 있음

4. 채널마다 상품 판매 목록이 다르므로, 파티원이 흩어져서 판매 목록을 체크하면 빠르게 타샤 일반/고급 구입이 가능함.(타샤 일반 선원 가격과 똑같은 2천 젤리코인짜리 다른 선원을 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개요

타샤 일반과 희귀를 얻으려면 젤리코인이 총 8천개 필요합니다.(일반 2천 + 희귀 6천)

 

젤리코인은 슬라임이 드랍하는 슬라임 보석을 교환하면 얻을 수 있는데,

 

붉은빛 = 개당 100개

보라색 = 개당 10개

파란색 = 개당 2개

녹색 = 개당 1개

의 비율로 교환해줍니다.

 

점령전 이벤트가 없을 때 그냥 일반 슬라임들을 잡아봤는데 30분 동안 200개의 젤리 코인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8천개를 모으려면 1200분(약 20시간)이 필요하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일반 슬라임 파밍으론 답이 없어 검색을 해보니 슬라임 섬 점령전 이벤트가 끝난 뒤에 파밍을 하면 좋대서 해본 후기와 파밍 방법을 남겨봅니다.

 

 

파밍 원리 및 방법

1. 빠른 젤리코인 획득을 위해선 붉은빛/보라색 위주로 보석을 얻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2. 그러기 위해선 붉은빛 or 보라색을 잘 드랍하는 퀸 or 골든 슬라임을 잡아야 하는데,

 

3. 퀸 슬라임은 붉은색이고 다른 슬라임보다 커서 쉽게 알아볼 수 있으며 등급은 가물가물한데 네임드 이상 등급입니다. 붉은빛 보석 드랍, 섬마는 안나온다고 합니다. 골든 슬라임은 이름처럼 황금색이고 섬마를 드랍합니다.

 

4. 근데 위 두 슬라임들은 자주 나오지 않는 슬라임일 뿐더러 평소에는 섬의 마음 획득 등으로 경쟁이 있어 파밍이 쉽지 않습니다.

 

5. 그런데 슬라임 섬 점령 이벤트 이후에는 채널이 100개 넘게 생성됩니다.

 

6. 이 때 채널을 순회하며 아직 잡히지 않은 골든/퀸 슬라임을 찾아 잡으면 됩니다.

 - 이 과정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4인 파티를 구성한 다음, 2인 1조로 한 조는 윗 채널에서 아래로 내려가고 다른 조는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방식으로 골든/퀸 슬라임을 찾으면 더 빠릅니다. 2인 1조이므로 혼자 섬을 한 바퀴 도는 것보다, 시계방향/반시계반향으로 각자 절반씩 도는게 더 빠르더군요

 

7. 서로 다른 채널에 있으면 아이템이 드랍되지 않지만, 같은 채널에 있다면 다른 파티원이 잡은 슬라임의 아이템이 자동으로 드랍되어 있으므로 슬라임이 나온 채널을 공유한 뒤, 파티원이 모두 같은 채널에 집결하고 나면 슬라임 사냥 후 잡은 위치만 파티에 공유해주면 됩니다. 슬라임을 잡아 드랍을 모두 주운 사람은 다시 6번 과정으로 돌아가서 다른 채널을 순회 해줍니다.

 

 

 

소소한 팁

1. 경쟁 파티가 있는 듯한 섬은 그냥 포기하고 다음 채널로 넘어가줍니다.(어차피 채널은 많으므로)

 

2. 퀸 슬라임과 골든 슬라임이 둘 다 있을 수도 있으므로 둘 중 하나만 발견한 경우에는 한 명이 남아서 섬을 다시 한 번 훑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3. 서로 다른 채널에서 동시에 퀸 슬라임이나 골든 슬라임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럴 때는 붉은빛 보석을 드랍하는 퀸 슬라임을 먼저 잡으면 좋습니다.

 

4. 상점 판매품도 채널마다 다르기 때문에 파티원들이 흩어져서 일반 타샤와 희귀 타샤를 파는 채널을 찾아 공유하면 빠르게 구입 가능합니다.

 

 

이렇게 60~70분 정도 파밍한 결과 점령전 이벤트 승리 보상 1천개를 포함해서 약 8200개의 젤리코인을 얻을 수 있었고, 타샤 구입에 성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