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

[로스트아크] (210826) 욘 웜 요리재료 및 수집품 파밍 후기

요약

1. 수집품 파밍이랑 '갓 잡은 웜 대가리' 파밍은 필드에서 동시에 하는것을 추천.

2. '갓 잡은 웜 대가리' 100개 모으는데 3~4시간 정도 소요됨.(파티+솔플 포함)

3. 파밍결과 : 최종적으로 갈라투르 전기 1개, 냄새나는 장화 4개, 칼다르의 투구 13개를 구입, 나머지는 직접 수집함.

 

위치 : 무쇠망치 작업장

 

빨간 원에서 주로 파밍했고, 웜 새끼를 파밍하는 다른 분들이 있는 경우 파티에 초대해서 빨간 원과 파란원을 각각 나눠 돌다가 주기적으로 반대편으로 건너가서 드랍된 아이템을 줍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중간에 밥먹고 뭐하고 좀 쉬엄쉬엄 했는데, 대충 한 3~4시간 정도 한거 같네요.

 

 

전체적인 진행 방법

 

1. '웜 새끼'가 확률적으로 '갓 잡은 웜 대가리'를 드랍합니다.

2. '갓 잡은 웜 대가리'를 제작하다보면 확률적으로 대성공이 떠서 '손질된 웜 껍질'을 주는데,

3. '손질된 웜 껍질' 5개와 '손질된 웜 대가리' 30개로 '웜 대가리 젤리'(모험의 서 요리)를 만듭니다.

4. 이 과정에서 일반몹을 잡아도 보라색 수집템인 '갈라투르 전기'를 포함한 욘 모험의 서 수집품이 드랍됩니다.

5. 따라서 던전 따로 돌면서 수집품을 별도로 파밍하는 것 보다, 1번과정을 수행하면서 근처의 다른 잡몹과 네임드/엘리트 등 몬스터를 같이 잡아주면 수집품도 파밍하면서 '갓 잡은 웜 대가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혼자서 오만의 방주 던전도 2~3회 돌아봤는데, 점프하고 구조물 파괴하고 뭐하고 이동시간이 길어서 비효율적인 것 같았습니다.

 

 

1번에서 한 번 확률이 들어가고, 2에서도 확률이 들어가는 구조라 쉽지가 않네요. 저는 운좋게(?) 100개만에 대성공이 딱 5번 떠서 수집을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당연한거지만) 확실히 혼자하는 것보다 파티로 같이 도는게 더 수집 속도가 빠릅니다.

 

 

부족한 수집품은 거래소에서 구입하여 수집 완료

 

달달한 버섯 5개 캐는것도 쉽지 않았는데, 욘이랑 페이튼이랑 아주 모험의 서 수집이 더럽네요(....) 다들 화이팅하시고 즐로아되세요!

 

소소한 팁 :  파이어폭스 PIP기능으로 로아 화면 구석에 유튜브 띄워놓고 보면서 하니까 좀 덜 지루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