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

[산나비] (스포주의) 소소한 전설 난이도 마지막 보스전 팁

2회차는 전설 난이도 & 도전과제 올클

 

 

마지막 보스전(이하 적으로 지칭)과의 전투 팁만을 적은 글이나 혹시 몰라 보스 이름을 빼고 스포 주의를 달았고, 하필이면 엔비디아 섀도우 플레이를 끈 상태에서 클리어해서 영상이나 스샷을 찍지 못해 글로만 설명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적에게 반격당해 땅에 내팽겨쳐져도 죽지 않습니다.(보통 난이도에서는 피가 깎이는데, 전설은 오히려 노데미지)

  - 따라서 빙글빙글 돌고있는 중이거나, 사슬팔을 조준하고 있었다면 경우에 따라 반격 당하더라도 공격해서 적의 패턴을 끊는게 더 나을 때도 있습니다.

 

2. (저는 2회차때 알았는데) 서있을 수 있는 발판 말고 양쪽 벽 끝에도 사슬팔 걸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 적이 공에 불붙여서 땅에 던지면, 불기둥이 솟아오르는 패턴이 있는데 이 때 양쪽 벽 끝에 붙어서 올라가면 됩니다.

    *단, 나한테 직격으로 던지는 공은 피해야함

 

3. 적을 타게팅할 수 없는 패턴은 (순간이동 - 샷건) X 3회 하는 패턴이 있는데, 이 패턴의 경우 적이 순간이동 했다가 공중으로 나타납니다. 샷건은 뛰어서도 피할만 하니 공중에서 나타난다면 피하는데 집중하는 것이 유리했습니다.

 

4. 불공을 쓰는 패턴(휘파람을 붐) 외에는 주로 '순간이동 - 3번 크게 베기 or 샷건 5연속 발사 or 수류탄 뿌리기' 등으로 연계가되는데, 이 때 순간이동은 항상 발 판 위(어딘가 서있을 수 있는 곳)로 합니다.

  - 이 점을 이용해서 가장 오른쪽 발판을 기준으로 했을 때 그 근처 발판 3개 정도의 중앙에 자리를 잡고, 적이 순간이동해서 발판 위에 나타났을 때 빙글빙글 돌기 시작하다 바로 공격하면 좋습니다.

   * 설령 반격 당하더라도 죽지 않습니다.(1번 팁)

 - 순간이동해서 나타나자마자 빙글빙글 돌기 시작해야 공격 타이밍이 나옵니다. 순간이동 후 뭘 하는지 지켜보고 돌기 시작하면 어김없이 크게 베거나, 샷건을 맞아 죽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 조금 빨리 돌기 시작하면 마름모 타겟이 안뜨기도 하나, 적당히 돌다 시프트 키를 떼면 알아서 공격함

 

5. 기타 리트 사례들

  - 불공 던져놓고 바로 3연 베기 시전. 불공 피하느라 움직임에 제한이 많은데, 그 때 바로 크게 베고 들어오면 피하기 까다로웠습니다.

 - 불공의 존재 자체(스윙 하다 불공에 닿아서 사망 or 불기둥 패턴인줄 알고 구석으로 피했는데 직격으로 날아온다던가)

 - 근접해서 붙었다가 순간이동 하면서 뿌리는 수류탄 맞고 사망

 

 

처음엔 시작하자마자 많이 죽었는데, 불공이랑 순간이동-샷건 3회는 피하는데 집중하고 나머지는 적이 순간이동 해서 발판 위에 나타나자마자 빙글빙글 돌고 공격하는 방식으로 공략했더니 의외로 할만 했습니다.

 

 

불새와 달리 낙사가 없고, 폭탄 같은 별도 공격 준비없이 바로 공격 가능해서 전투 자체는 더 쾌적했습니다.

 

 

초반에 거리감 재기가 어려워서 너무 붙었다 수류탄에 죽거나, 공격 준비 타이밍을 못재서 샷건에 죽거나, 너무 멀리 피했다가 3연베기 콤보+불공에 죽거나 그런 경우가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