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

위쳐 2 : 닐프가디언 전투 소소한 팁

챕터3에서 트리스를 찾는 퀘스트(Where is Triss)를 하다보면 닐프가디언들이랑 다대일 전투를 꽤 해야됩니다.



그런데 노멀난이도인데도 굴러가며 잡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삽질을 거하게 하다가 1:1 상황을 만들어서 아드 사인이랑 립포스터로 어느정도 편하게 깰 수 있는 위치가 있어서 올려봅니다. 해외 포럼에서는 마법 테크 탄 경우에 헬리사인인가 마법 조합으로 쉽게 깨는 사람들도 있다던데, 저는 검사-연금술 테크를 탔더니 다대일 전투하기가 힘들더라구요. 구르기도 질리고-_-;;


여튼 제가 써먹은 장소 올립니다.



1. 움푹 패인 지형에서 1차 전투할 떄


12시 방향에 전리품 쌓인 곳이 보이실겁니다. (전투 장소로 내려와서 오른쪽편에 있습니다.) 저기로 들어가서 나무 안쪽에서 조금 앞으로 자리를 잡으면,(아주 뒤로 딱 붙어버리면 2명이 동시에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1:1이 가능합니다. 적이 순서대로 들어와서 사인 안쓰고 립포스터만 써줘도 수월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지금 게롤트가 서있는 자리가 딱 1명이 통과 가능한 넓이이고, 아예 뒤로 들어가 버리면 저기를 1명씩 2명이 통과할 수도 있어요.



2. 트리스가 갇힌 감옥 직전

1번의 전투가 끝나고 나면 다시 병사들이 달려옵니다. 전투 마법사도 있고.. 넓은 공간에서 싸우면 화살도 날라오고 조금 많이 힘듭니다.


이 떄, 시작하자마자 왼편으로 가면 텐트 오른쪽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보입니다. 트리스가 갇힌 감옥으로 이어지는 계단인데, 전투 단계에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바로 이 계단. 왼쪽에 있는게 닐프가디안 텐트이고, 미니맵을 보시면 컷신 끝나자마자 위치에서 왼쪽으로 온게 보이실겁니다.(컷신이 끝나기 조금 직전에도 캐릭터는 이동/공격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공격 받는것도 가능...ㄱ-)


이 계단으로 내려가서 감옥 문을 등지고 싸워줍니다.


PROFIT!!!


1:1로 립포스터를 써서 무난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전투 마법사를 잡고 들어오는 방법도 있고, 아니면 전투마법사랑 게롤트 사이에 다른 기사들이 위치하게 되면 마법을 적이 대신 몸빵해줍니다.


구르고 옆에서 두어대 치고 다시 굴러도 화살맞고 뭐하고 하면 금방 죽어서 1:1 상황이 되는 곳을 찾다 발견했습니다. Insane 난이도에서도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노멀난이도에서는 쓸만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