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디아블로 3 알록달록동산(포니방) 정리

몇일전에 친구와 함께 속칭 포니방을 열기 위한 소몰이 지팡이를 제작했습니다. 여러 게임 커뮤니티에서 재료 얻는 방법을 보고 얻기는 했는데, 생각했던것과는 조금 달라서 간단하게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재료 입수 방법 등 기초적인 부분은 디아블로3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알록달록동산 공략을 보시면 위치, 얻는법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1. 난이도별 포니방

 - 난이도별로 열수 있는 포니방이 다릅니다. 보통, 악몽, 지옥, 불지옥 다 각각 포니방이 있어요.

 - 대신 난이도별로 재료를 각각 모아줘야 하는게 아니라, 소몰이 지팡이를 제작하기 위한 재료는 한 번만 모아주면 됩니다.


(지옥의 소몰이 지팡이의 재료는 악몽의 소몰이 지팡이)


예를들어, 위 그림에서 처럼 지옥의 소몰이 지팡이 재료는 악몽의 소몰이 지팡이이고, 악몽의 소몰이 지팡이의 재료는 소몰이 지팡이가 됩니다. 즉, 지옥의 포니방을 열려면 일단 소몰이 지팡이가 있어야 됩니다. 바로 지옥의 소몰이 지팡이로 넘어갈수는 없어요.


 - 불지옥의 소몰이 지팡이를 가지고 있으면 모든 난이도의 포니방을 열 수 있습니다. 불지옥의 소몰이 지팡이를 가지고 보통 난이도에 가면 보통 난이도의 포니방이 열리는 식..


2. 재료 모을 때 팁

 - 재료가 있는 위치에 가더라도, 재료는 랜덤으로 출몰하고, 타인에게 양도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여러사람이 같이 찾으면 빠릅니다.


(재료를 앞에 두고 모여서 열면 다 같이 습득가능)


 - 예를들어 레오릭의 정강이뼈를 얻는다고 치면, 4명이 각각 방을 팝니다. 그러면 확률상 한번에 총 4군데를 도는 효과가 되죠. 4명중 누군가가 재료를 발견하면 나머지3 명을 자신의 방으로 초대합니다. 다 모였을 때 위 그림에 있는 불에 탄 통나무를 클릭하면 4명이 모두 레오릭의 정강이뼈를 획득합니다.


 - 다른 재료도 마찬가지.. 따라서 일단 재료 발견 - 다른사람 소환 - 모여서 획득 이런 과정을 남들과 함께 돌면 훨씬 빠릅니다. 20번 돌아서 1개가 나오는 확률이라면, 혼자하면 20번 돌아야 하지만 4명이 같이하면 확률상 자기는 5번만 돌아도 나오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