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가/후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언어 레벨 테스트 후기

Reading test는 지난번에 봤고, Speaking Test까지 다 봤습니다. 어떤 문제가 나왔는지는 밝힐 수 없고 유의사항만 몇 가지 남겨보겠습니다.



1. 설치할게 이것저것 있으니 안내대로 여유있게 30분 전에는 테스트 프로그램 설치와 마이크/카메라 테스트를 미리 하시는걸 권장합니다. 하루나 일주일 전부터 준비하셔도 무방하겠죠. 갑자기 마이크나 카메라가 고장나있다던가 하면 곤란하니..



2. 녹음 프로그램 혹은 레벨 테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마이크와 스피커 볼륨을 적절하게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3. 토익 스피킹이랑 유사하게 진행되고 시간관리도 토익 스피킹처럼 프로그램에서 지시해주는대로 하면 되서 따로 스탑워치를 키거나 할 필요는 없을듯 싶습니다. 토익 스피킹 응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낯익은 방법의 테스트일겁니다..만 저는 짧은 문제마저 횡설수설 해서 망한 것 같네요



4. 시험이 끝나면 끝났다는 메세지만 나오고 뭘 어떻게 하라는 이야기가 없길래 테스트 프로그램을 종료했습니다. 그랬는데도 여전히 시험보기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길래 클릭해봤더니 다시 튜토리얼부터 시작하던데 일단 바로 프로그램을 끄고, 테스트 창을 아예 종료한 뒤 다시 접속해보니 채점중으로 나오네요. 두 번째에 누른게 덮어씌워지거나 하지는 않겠...죠? 아직 테스트 안보신 분들은 테스트 다 끝나면 프로그램이랑 창을 다 종료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 : 하루 지나서 결과가 나왔는데 다행히 0점처리 안되고 점수가 나왔네요. 제 점수는 공개할 수 없지만 토익 스피킹 점수 백분위랑 비슷하게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