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가/후기

삼성 60인치 LED TV 해외직구 후기(UN60H6300)

홈시어터 구성을 위해 60인치 TV를 직구했습니다. 국내에 정발중인 모델은 너무 비싸서(대략 200만원 후반선) 아마존을 들어가봤더니 기본적인 기능만 있는 모델은 1400달러선에서 충분히 구입이 가능하더군요. 다만 같은 모델에 sold by Amazon인 제품은 세금이 붙던데, 전 us-appliance 에서 판매한 물건이었고 세금이 붙지 않았습니다. 대신 발송은 2~3일 소요된 듯 합니다.



모델의 경우 어차피 A/V리시버(야마하 RX-V477)가 있긴하지만 그래도 HDMI가 넉넉한게 좋을 것 같아서 UN60H6350으로 골랐습니다.




실제 배송된 모델은 UN60H6300이었는데 해외포럼을 검색해본 결과 H6300과 H6350은 동일한 모델이라하여 그냥 이대로 배송대행을 받았습니다.(이 과정에서 배송이 하루정도 더 걸렸습니다.)

 *덧글로 H6300은 2013년형 모델, H6350은 2014년형 모델이라는 제보가 있었습니다. 다만 공식적으로 어떤점이 다른지는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베젤 두께에 차이가 있다는 말도 있고 동일하다는 말도 있던데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사하는 와중에 카메라가 어디로 갔는지 몰라서 글로만 제가 궁금했던 것들, 설치 과정에서 알게 된 소소한 팁을 남겨보겠습니다.



1. TV지역 설정이 USA에서 변경이 되지 않을 수 있음.

 - 삼성 서비스 리모컨이라는 물건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TV랑 같이 오는 리모컨은 서비스 모드 진입은 되도 지역설정 변경이 안됩니다. 안테나를 이용한 지상파 시청은 안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어차피 셋탑박스에서 HDMI로 TV를 이용해서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밝기 설정 등 TV 메뉴 자체만 영어로 나올 뿐 셋탑박스 메뉴는 TV종류나 지역에 관계없이 한글로 잘 나옵니다.

  * 스마트폰을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 있는데(스마트폰의 신호를 TV로 쏴주는 동글 구입은 필요합니다.) 해당 어플을 설치하고 삼성 서비스 리모컨 프로필을 받으면 지역 변경이 가능합니다.(실사용한지 약 2주가 되가는 것 같은데 사용에 딱히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다만 마켓에서 어플을 구매한다거나 하면 지역설정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TV전원은 220V 8자코드면 OK

 - 돼지코(100볼트 암, 220V 수로 되어있는 변환잭)는 안정성이 떨어진다고 해서 220V 8자코드를 꽂았습니다. 8자코드를 검색해보시면 '아 이거'싶으실 겁니다. 전 일단 프린터에서 쓰던걸 뽑아서 TV에 연결했고 TV전원부가 8자코드 사용하도록 되어 있으니 아무런 걱정 마시고 꽂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TV소모전력이 300W가 안되기 때문에 적당한 8자코드 아무거나 쓰셔도 될겁니다. 300W면 2A도 안되는건데 대개 8자코드가 7A까지 버티도록 되어 있습니다.



3. PC연결시 상하단이 잘리는 경우, 라데온 R9 280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데 화면 상하단이 잘려 나오더군요. menu - picture - picturemod - fit screen 으로 설정하면 잘리는 부분 없이 잘 나옵니다. 여기에서 16:9, 4:3 등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4. 관부가세 납부는 인터넷뱅킹으로 하면 편리하고 수수료가 없습니다. 전 대략 30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5. TV는 화물택배로 왔습니다. 포장이 꼼꼼한 편이기도 했고 화물택배라 확실히 배송중 파손 걱정은 덜합니다. 세관에서 반출된 이후 배송과정은 홈페이지에서 조회되지 않았지만 반출 후 2일정도 만에 왔습니다.


주문에서 실제 설치까지 약 보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